본문 바로가기
!닭고기 요리

둘이 먹다 하나 죽어도 모르는 닭고기 김치찌개!!

by 초보자취생 2019. 12. 19.

오늘은 돼지고기가 아닌 닭다리살로 만든 닭고기 김치찌개를 만들어 볼게요~!

닭고기 김치찌개란 말만 들어도 맛있는 냄새가 올라오는거 같네요 ㅎㅎ

 

 

 

재료

 

닭다리 순살, 간장 1.5스푼, 다진마늘 0.5스푼, 설탕 1스푼, 양파 반조각, 고춧가루 2스푼, 아주 중요한 김치, 참기름 약간, 후춧가루 약간

 

마지막 - 물 종이컵 3컵, 청양고추, 마법의 가루(다시다) 약간

 

 

김치가 맛있어야 김치찌개도 맛있어요.. 불변의 법칙!

 

 

 

 

 

 

 

1. 닭다리살에 식초를 약간 넣어 냄새를 빼준다.( 안해도 되긴 해요)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김치, 다진마늘, 간장, 설탕, 참기름, 고춧가루를 넣어준다.

 

저는 고춧가루  넣는거 깜빡해서 나중에 넣었어요....

 

0123456

3. 볶아준다. (간단하네)

 

이제 닭고기를 넣어볼까요?

 

 

 

4. 닭고기를 넣어준다. (더 간단하네..)

 

 

 

 

 

5. 전 여기서 고춧가루를.....후춧가루도 약간 ㅠㅠ (처음 재료 넣을때 넣어주셔도 되요~)

 

01

 

 

6. 물을 넣어준다. 종이컵으로 3컵 넣어주세요!~

 

맛있게 잘볶아졌네요 ㅎㅎ 이대로 먹어도 될 듯..

 

 

 

 

7. 끓이다가 다시다 넣어주세요

 

 

마법의 가루를 안넣으면 섭섭하죠... 한국인의 입맛

 

 

 

 

 

8. 마지막로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끝~~

 

 

 

맛있는 닭고기 김치찌개가 완성 되었어요@@

 

한 번 맛봤는데 환상적인 맛이네요 ㅎㅎ.. 간은 만들면서 자기 입맛에 맞게 맞춰주세요

 

 

이제 밥 2공기 뚝딱하러 가보겠습니다~~

'!닭고기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랑통닭 맛 치킨!! 만들기  (0) 2019.12.24
진짜 맛있는 닭고기 카레~  (0) 2019.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