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닭고기 요리

진짜 맛있는 닭고기 카레~

by 초보자취생 2019. 12. 23.

자취방에서 할게 너무 없어서 닭고기 카레를 만들었어요!

 

배가 고팠는데 밥 한공기 흡입하면서 먹었네요.. ㅋㅋㅋㅋㅋㅋ

 

 

 

재료 : 당근 1/4조각, 양파 1개, 감자 1개, 닭다리살, 마늘 약간, 맛소금 한꼬집, 후추 약간

 

카레가루, 물 종이컵 5컵

 

 

1. 닭다리살의 껍데기 제거하고 잡내를 빼주세요.

 

물에 담가 놓거나, 식초 살짝 뿌려주세요

 

 

 

2. 당근, 양파, 마늘, 감자를 준비해주세요.

0123

싹둑싹둑 썰어주세요 ㅎㅎ 크기는 자기 취향대로~

 

 

 

3. 팬에 기름을 넣어주세요.(조금보다 많이)

 

 

 

4. 기름에 닭고기를 넣고 맛소금 한꼬집, 후추를 약간 넣고 간을 해주세요.

012

 

 

 

5. 닭고기가 살짝 익으면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가 살짝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6. 당근 감자 마늘을 넣어주세요.

012

 

 

 7. 이제 양파가 완전히 투명해질때 쯤 물을 넣어주세요.

4~5컵 정도 넣어주세요~!

 

 

 

 

8. 좀 끓여준 다음에 카레가루를 넣어주세요.( 조금씩 넣어가면서 간을 보시면서 하면 좋아요~, 저는 오뚜기 4인분짜리 넣었어요)

 

 

 

9. 약불로 재료가 익을때까지 끓여주면 끝!!

 

 

이제 드디어 완성이.... 진짜 맛있어 보인다..

냄새부터가 아주 끝장나네요..

거짓말 안하고 거의 5분안에 다먹은거 같아요 ㅎㅎ

 

시간 날때 한번 만들어 보세요~~